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올해는 전통시장에서 설 준비 끝! 수원 북수원시장
온누리상품권과 환급 행사로 슬기로운 소비 생활
2023-01-17 13:34:04최종 업데이트 : 2023-01-17 13:34:02 작성자 : 시민기자   안선영
파장로와 경수대로 사이 1km 도로에 형성된 '북수원시장(구 파장시장)'

파장로와 경수대로 사이 1km 도로에 형성된 '북수원시장(구 파장시장)'


2023년의 설날은 1월 22일 일요일! 명절이 눈앞에 다가왔다. 
해가 바뀐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명절이라니… 올해는 신정과 구정이 얼마 차이 나질 않아 설날 준비 또한 빨라지게 생겼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고향에 가는 사람, 집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가족, 쉬지 못하고 일하는 이들 등 저마다 다양한 일정이 있겠지만 음식 장만이나 선물 준비는 누구에게나 필요할 터. 때마침 올해는 <대한민국 농축산물 할인 대전-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가 열린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 수원 장안구 파장동에 있는 북수원 시장을 찾아보았다.  

시장에는 농축산물, 수산물, 청과 외에도 의류, 화장품, 음식점 등 다양한 가게가 있다.

시장에는 농축산물, 수산물, 청과 외에도 의류, 화장품, 음식점 등 다양한 가게가 있다.


경수대로에서 파장로까지 약 1km 도로를 중심으로 형성됐다. 세로로 길게 이어진 모습을 하고 있는 이곳, '북수원시장'은 어쩌면 '파장 시장'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 수도 있다. 파장동에 자리하고 있어 본래 이름이 파장 시장이었으나 罷場은 시장이 끝난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 2017년부터 북수원 시장으로 바꿔 부르게 되었다.

시장이 형성된 것은 30여 년 전, 파장 초등학교 주변으로 상인들이 몰려들면서 자연스럽게 장이 들어서게 됐다. 요즘은 보기 드문 높지 않은 건물들이 이어져있어 눈이 편안하다는 것도 장점이랄까. 일직선으로 가게들이 자리해 입구부터 출구까지 왔다 갔다 한 번에 장을 보기에 제격이다. 

국산 농/축산/수산물을 구매하면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1인당 2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국산 농/축산/수산물을 구매하면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1인당 2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게다가 농축산물과 수산물 가게 앞에는 환급 행사와 관련된 안내문이 세워져 있어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역대급 할인!'이라는 말답게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명절 기간 동안 확대되었다. 충전식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면 3만 원에 30% 할인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환급 행사를 통해 최대 30%를 다시 돌려받으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시장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은 지난 1월 14일부터 오는 21일 토요일까지다.

시장에 오면 일단 붕어빵에 먼저 눈길이 가게 된다.

시장에 오면 일단 붕어빵에 먼저 눈길이 가게 된다.구수한 고기만두와 얼큰한 김치만두는 북수원 시장의 대표 먹거리!

구수한 고기만두와 얼큰한 김치만두는 북수원 시장의 대표 먹거리!꽈배기와 한과, 유과를 같이 파는 이곳도 시장의 대표 맛집이다.

꽈배기와 한과, 유과를 같이 파는 이곳도 시장의 대표 맛집이다.적은 금액도 수원페이를 사용할 수 있어 이것저것 골고루 간식을 구매했다.

적은 금액도 수원페이를 사용할 수 있어 이것저것 골고루 간식을 구매했다.


명절맞이 선물 준비도 좋지만 시장에 왔으니 길거리 간식을 챙기지 않을 수가 없다. 북수원시장은 과일과 채소, 수산물과 축산물 외에도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즉석에서 구워내는 붕어빵, 호두과자, 만주는 굽는 과정을 다 볼 수 있기에 먹기도 전에 군침이 돈다. 

한 김 식히기 위해 내놓은 갖가지 만두, 폴폴 김이 나는 시루에 쪄낸 떡, 부위별로 튀겨 놓은 닭튀김, 명절을 앞둬 더 맛있어 보이는 한과 등 먹고 싶은 음식투성이다. 사고 싶은 것 많고 사야 할 것도 많은 전통시장 나들이는 언제 해도 재미있다. 오늘은 뭐 먹지? 즐거운 고민에 빠졌달까.

무료 배송 이벤트 기간이라 장안구 지역은 '보부장터'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료 배송 이벤트 기간이라 장안구 지역은 '보부장터'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북수원시장에는 '보부장터'라는 특급 서비스도 있다. 수원시 장안구 지역에 한해 오후 2시 전에 주문하면 오후 7시까지 배송받고, 2시 이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오후 3시까지 받을 수 있다. 북수원 시장 eBook을 활용하면 내가 원하는 상품과 점포가 어디 있는지 미리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북수원시장에만 있는 특화상품과 실시간 판매 순위를 반영한 인기상품도 알 수 있었다. 

올해 설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알뜰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올해 설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알뜰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빨라진 설날 준비를 할 시간은 이번 주 토요일 1월 21일까지다. <대한민국 농축산물 할인 대전>행사는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대형·중소형 마트, 친환경 매장, 로컬푸드 매장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진행된다. 할인대전으로 부담은 덜고 맛있는 먹거리는 더하는 시간! 명절을 맞아 오랜만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될 시간이 기다려진다.


<북수원시장 안내>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로82번길 9 2층
- 보부장터 홈페이지 https://bbbm.co.kr
안선영님의 네임카드

수원시장, 전통시장, 북수원시장, 파장시장, 대한민국농축산물할인대전, 대한민국수산대전, 온누리상품권, 농축산물할인쿠폰, 보부장터, 무료배송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