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위촉식' 성황리 마쳐
27일 수요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위촉식 현장
2024-03-29 17:41:41최종 업데이트 : 2024-03-29 18:04:20 작성자 : 시민기자   권선미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27일 수요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 3홀에서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위촉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통합교육브랜드 '청개구리스펙(SPPEC)' 사업의 하나인 '도도(DODO)한 프로젝트'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강사들, 청개구리 연못 학부모 지원단, 청개구리 기자단 학부모 지원단 180명 중 1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수원시 통합교육브랜드 '청개구리스펙(SPPEC)'이란?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성을 가진 청소년을 '청개구리'라고 표현하고, 다양한 체험과 교육 경험으로 자신만의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수원시가 지원하는 모든 교육 사업을 총칭하는 말이다.  

 

'청개구리스펙(SPPEC)'에는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토론하며 제안하는 청개구리 이야기'인 Story, '지역 이곳저곳, 이 일 저 일을 알리고 배우는 청개구리 기자단'을 의미하는 Press,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쉴 수 있는 청개구리 연못'인 Pond,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하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인 Experience가 있다. 마지막으로 '학교 안팎에서 학교 교육과 연계하는 지역교육 과정, 청개구리 교실'인 Class까지 모두 청개구리 스펙을 나타낸다.
'도도한 프로젝트' 참여자

  '도도(DODO)한 프로젝트'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강사들 모습 (사진 제공: 수원시)


'도도(DODO)한 프로젝트'는 성인·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된 4개 분야(코딩드론, AI로봇, 생태환경, 문화예술) 강사양성 과정을 운영해 수강생들이 일정 자격 취득 후 청개구리교실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효동초등학교 청개구리 연못팀에 참석한 학부모지원단은 앞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효동초등학교 청개구리 연못팀에 참석한 학부모지원단은 앞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개구리 연못 학부모지원단'은 파장동 청개구리 연못, 세류중학교 청개구리 연못, 고색중학교 청개구리 연못, 제일중학교 청개구리 연못, 송원중학교 청개구리 연못, 효동초등학교 청개구리 연못, 효원초등학교 청개구리 연못에서 사업 홍보와 청소년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효동초등학교 청개구리 연못팀에 참석한 효동초등학교 이선아 학부모회장은 "청개구리 연못이 효동초에 만들어져서 정말 기쁘다. 학부모 지원단 활동을 열심히 해서 즐겁고 행복한 연못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청개구리 기자단 학부모지원단'은 학생 청개구리 기자단 중 초등학생 학부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개구리 기자단과 함께 취재 활동을 하며 청개구리 스펙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다.

청개구리 기자단 학부모 지원단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청개구리 기자단 학부모 지원단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청개구리 기자단 학부모 지원단의 김슬기(산남초) 학부모는 "수원을 대표하는 청개구리 스펙 지원단이 되어서 올 한 해 행복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미진(대평초) 학부모는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열의가 가득했던 자리였다. 학부모지원단이 된 것에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또 박유라(다솔초) 학부모는 "아이들이 중심이 되어 참여하고 주도하는 청개구리 기자단에 함께하고 소통할 수 있음에 기쁘다."라고 했다. 

 

식전 공연으로 수원시 청소년합창단의 감동적인 합창 두 곡이 이어졌다. 이후 국민의례와 도도강사 프로그램과 청개구리 연못에 대한 내용, 청소년 자치 의원들의 인터뷰가 영상으로 소개되었다.

수원시 청소년합창단의 멋진 무대로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수원시 청소년합창단의 멋진 무대로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사진 제공: 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참석한 134명 모두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전달했다. 그리고 축사에서 "이제는 '누구 엄마'로 불리는 것이 아니라 강사로 활동할 것이다. 활동하면서 적성을 찾으시는 경우도 있다. 출발은 자녀를 위해서였지만, 이제 자녀의 친구들, 이웃들,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도 활동하시길 바란다."라고 격려를 전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학부모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학부모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플래카드를 펼치며 청개구리 스펙의 성공을 함께 기원했다. 앞으로 수원시의 프로그램인 '청개구리 스펙'이 더욱 더 발전하여 K-청개구리 스펙이 되길 기대해 본다.

청개구리 스펙의 앞날을 응원하며 함께 퍼포먼스를 펼쳤다.

마지막으로 청개구리 스펙의 앞날을 응원하며 함께 퍼포먼스를 펼쳤다. (사진 제공: 수원시)

권선미님의 네임카드

청개구리스펙, 도도한프로젝트, 청개구리기자단, 청개구리스펙학부모지원단, 학부모기자단, 수원컨벤션센터

연관 뉴스


추천 5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