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무료 전시회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곤충호텔 체험전!
경기도교육청 평생학습관 1층, 갤러리 윤슬 어린이 체험전 〈곤충호텔>
2025-05-20 10:44:45최종 업데이트 : 2025-05-20 10:44:43 작성자 : 시민기자   안선영
전시장이자 놀이터가 되는 경험이 가능한 곳 '갤러리 윤슬'

전시장이자 놀이터가 되는 경험이 가능한 곳 '갤러리 윤슬'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평생학습관 1층에는 작은 전시공간 '갤러리 윤슬'이 있다. 이곳은 학습관이자 도서관인 공간답게 주로 어린이 동화나 일반 책을 중심으로 한 전시가 열린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무료 전시 공간이다.

현재 갤러리 윤슬에서는 한라경 작가의 그림책 『곤충호텔』을 원화로 감상하고, 연계 체험까지 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진행 중이다. 전시는 2025년 5월 25일(일)까지 운영된다. 남은 5월 평일이나 주말 중 하루를 활용해 방문하기에 충분한 여유가 있다.

책 내용을 몰라도 괜찮은 전시회, 그림책 속 자연을 전시장으로 옮겨왔다.

책 내용을 몰라도 괜찮은 전시회, 그림책 속 자연을 전시장으로 옮겨왔다.

『곤충호텔』은 작가 한라경이 자연의 생태와 곤충들의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그림책이다. 전시장에서는 책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가며 구성된 동선 덕분에, 미리 읽어보지 않고 방문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그림을 중심으로 간결한 글과 함께 설명이 붙어 있어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책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이미 읽은 가족이라면 이야기 속 곤충들과의 만남이 더 반갑게 느껴질 것이고, 전시를 먼저 본 후 책을 다시 읽어보는 경험도 추천할 만하다.

캠핑장처럼 꾸며진 공간에 포토존과 체험도 한가득이다.

캠핑장처럼 꾸며진 공간에 포토존과 체험도 한가득이다.

곤충호텔은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이 흥미롭다. 작가의 조사에 따르면, 곤충호텔은 곤충들이 농약을 피해 편안하게 서식할 수 있도록 사람이 만들어 준 공간을 의미한다. 전시를 관람하며 문득 광교중앙공원 내 유아숲체험원이 떠올랐다. 그곳에서 실제 곤충호텔을 본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전시를 통해 흥미를 느낀 아이가 있다면, 언젠가 직접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갤러리 공간은 곤충호텔이 있는 '캠핑장'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관람 자체가 하나의 놀이처럼 느껴질 수밖에! 텐트와 캠핑 테이블, 가랜드 장식 등 소품들이 가득해, 아이들은 실내에서도 마치 야외 체험장에 온 것 같은 즐거움을 느낀다. 중간중간 포토존으로 활용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호응이 좋았다.

곤충 색칠하고 애벌레도 만들어요! 아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활동

곤충 색칠하고 애벌레도 만들어요! 아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활동


전시와 연계된 체험 활동도 마련되어 있다. 곤충 그림 색칠하기, 모루 철사로 애벌레 만들기, 스탬프 탐험대 등 아이들이 손으로 직접 만들고 꾸미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완성한 작품은 전시장 내 나무 장식이나 거미줄 형태의 공간에 걸어둘 수 있어, 자신이 만든 결과물이 전시에 참여한 듯한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다른 어린이들이 만든 개성 있는 작품을 보는 것도 아이들에겐 또 하나의 배움이 되었다.

곤충호텔과 연계된 미션형 독서 활동에 성공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곤충호텔과 연계된 미션형 독서 활동에 성공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건물 1층에 있는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곤충호텔> 전시와 연계하여 《미션 수행! 스탬프 탐험대》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책 읽고 미션을 수행하며, 선물까지 받는 마지막 어린이날 선물이라 부를만하다.

어린이자료실 내 또하나의 전시 코너 '자개장 할머니'라는 그림책을 읽고 책 속 서명 찾기, 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를 모으는 등의 총 4가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을 모두 완료해서 안내 데스크에 가져가면 성공! 몰랑이 인형과 젤리 간식이 선물로 주어진다.

단, 선착순 증정이며 5월 15일(목) 방문 기준으로 아직 선물이 남아 있는 상태였다. 이번 주말 또는 다음주 중순까지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어린이자료실에 조성된 미니 캠핑 공간도 아이와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어린이자료실에 조성된 미니 캠핑 공간도 아이와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갤러리와 비슷한 분위기의 어린이자료실 역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다. 내부에는 캠핑장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우리가족 추천도서', '우리가족 독서나무' 등 온 가족이 참여해볼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운영 중이다.

어린이자료실을 천천히 둘러보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도서관이라는 공간이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준다.

책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아직 늦지 않았다!

책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아직 늦지 않았다!


독서, 전시, 체험활동까지 모두 가능한 이번 전시는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시각의 자연 교육 현장이, 부모에게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되어주었다. 자연과 책, 체험과 독서가 조화를 이루는 갤러리 윤슬의 전시는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는 복합 문화 체험의 장이다. 아직 5월이 남아 있는 지금, 책과 함께하는 온가족 나들이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곤충호텔 원화 그림 전시회 안내]
○ 장소: 경기도교육청 평생학습관 1층 갤러리 윤슬 (수원시 권선구)
○ 기간: 2025년 5월 25일(일)까지
○ 관람료: 무료
○ 체험활동: 색칠하기, 애벌레 만들기, 포토존 촬영 등
○ 연계 프로그램: 어린이도서관 '스탬프 탐험대' 미션 완료 시 선물 증정
○ 관람 추천 대상: 미취학 아동~초등학생 가족
안선영님의 네임카드

수원무료전시회, 수원전시회, 어린이전시회, 어린이체험전, 수원놀거리, 수원무료놀거리, 수원아이와가볼만한곳, 갤러리윤슬, 곤충호텔, 경기도평생학습관,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
//Naver Analytics_20250612_start //Naver Analytics_20250612_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