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청솔愛(애) 봄날 한마당’ 어르신들 마음껏 즐겨
SK청솔노인복지관 광장에서 SK마이크로웍스와 함께하는 가정의달 맞이 행사 열려  
2025-05-23 11:36:30최종 업데이트 : 2025-05-23 11:36:29 작성자 : 시민기자   홍명후

 

청솔평생대학 민요우리가락팀

청솔평생대학 민요 우리가락팀 공연


22일 10시~15시까지 SK청솔노인복지관이 주관하는 SK마이크로웍스와 함께하는 5월 가정의달 맞이 '청솔愛(애) 봄날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김용옥 SK청솔노인복지관장을 비롯하여 행사관계자, 복지관 회원과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이 5월의 밝은 하루를 마음껏 즐겼다.

 

행사는 ▲야외특별공연 ▲후원금 전달식 ▲관장 인사말 ▲건강 부스 ▲체험 부스 ▲플리마켓 ▲먹거리 바자회 부스로 꾸며졌다.

SK청솔노인복지관 행사장 전경

SK청솔노인복지관 광장의 행사장 전경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특별공연은 새 동신유치원(15명)팀이 깜찍한 노래와 풍물 공연을 펼쳐 많은 박수갈채를 받으며 팡파르를 울렸다.

 

새동신유치원팀의 풍물공연 모습

새 동신유치원팀의 풍물공연 모습


후원금 전달식은 따뜻한 사랑과 마음 나눔 관련 후원금 전달로 오피스웨이, 아워홈 등 12개 단체가 최소 60만 원에서 최고 1천 2백만 원까지 복지관에 각각 전달되어 어르신들의 복지관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후원금 전달식 장면

후원금 전달식 장면(오른쪽 김용옥 관장)


이어서 이번 행사 하이라이트인 5개 팀의 특별한 공연이 펼쳐졌다. 첫째는 재능봉사단 오카리나 팀(6명)이 '내 나이가 어때서', '소양강 처녀'를 맛깔나게 연주하여 관객의 귀를 호강케 했다. 둘째는 재능봉사단 하모니카 팀(6명)이 '고향 무정', '즐거운 나의 집'곡을 연주하여 하모니카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재능봉사단 오카리나팀 공연

재능봉사단 오카리나팀 연주장면

재능봉사단  하모니카팀 연주장면

재능봉사단 하모니카팀 연주장면


셋째는 청솔평생대학 민요 우리가락팀(9명)이 '태평가', '밀양아리랑', '뱃노래'를 부르며 공연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서희자 강사의 지도로 올 2월부터 처음 개설된 프로그램으로 회원은 20명이다. 짧은 기간에 연습하여 이번 행사에 처녀 출전한 팀으로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미녀봉사단 장안의용소방대 공연 장면

미녀봉사단 장안의용소방대 공연 장면


넷째는 청솔 노인복지관 미녀봉사단인  장안의용소방대(7명)가 멋진 공연을 펼쳐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오늘 공연의 마지막 무대는 청솔 노인복지관 음향기기 등을 지원하고 복지관 현관에서 주 1회 노래로 재능 기부하는 공연근 어르신이 색소폰 연주자와 함께 노래로 특별공연을 펼치면서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김용옥 SK청솔노인복지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후원을 해준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했다. 앞으로 청솔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정성껏 모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건강검진 체험부스

어르신 건강검진 부스

금연상담 및 측정부스

금연상담 및 측정부스 등 홍보부스


지역 어르신 건강지원을 위한 부스는 오케이 365 정형외과, 임플란트 치과, 한빛 요양병원이 자체 홍보를 했다. 건강검진은 성모 척관 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수원의료원이 혈압, 혈당 검사와 금연 상담 및 CO 측정과 손 위생 측정을 하는 등 맞춤형 검진을 해줘 어르신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었다.
 

손마사지 체험 부스

손마사지 체험 부스

허브 화분만들기 체험부스

허브화분 만들기 체험부스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는 버드내노인복지관 고운 손 봉사단이 어르신들에게 손 마사지를 체험하여 주목받았다. 또한 허브화분 만들기 체험도 많은 관심과 호응속에 참여 어르신들이 많았다.

 

플리마켓은 노인복지 기금 마련을 위한 지역업체와 함께 열었다. 홍대장 소고깃집, 비엠커피, 아워홈 등이 식품류인 건새우, 황태채, 참기름, 들기름, 냉동 돼지갈비와 샴푸, 치약, 잡화 등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지역과 연계한 플리마켓 부스

지역과 연계한 플리마켓 부스


가장 인기 있는 먹거리 바자회는 지역과 함께하는 먹거리 판매로서 정자1동은 떡볶이,냉묵밥, 만두 등을 판매했고, 육삼회는 호두과자, 곰보빵, 단팥빵 등을 판매했으며, 청솔 재가 노인지원센터에서는 김치전을 판매하는 등 토속음식을 판매하여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특히, 무료 건강밥상(설렁탕)은 3층 경로식당과 2층 휴게실에서 복지관 회원 어르신 800여 명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정자 2동에서 20년째 살고 있는 70대 시민은 "인근에 SK청솔노인복지관이 있어 시설 규모도 크고 좋다면서 이용하는데 매우 만족하다"라고 말했다. 정자 1동에서 온 70대 시민은 "매년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건강밥상을 무료로 제공해 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과 복지관 회원에게 베푸는 '청솔애 봄날 한마당'은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주민 간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 어르신들의 복지는 건강한 삶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어르신들이 마음껏 즐겨 행복하기를 기대한다. 

 
홍명후님의 네임카드

수원시, SK청솔노인복지관, 5월가정의달, 한마당축제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
//Naver Analytics_20250612_start //Naver Analytics_20250612_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