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25 팔도밥상페어’ 전국 팔도의 맛 한자리에 모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7월 6일까지 초대형 여름 푸드쇼 열려  
2025-07-03 16:54:42최종 업데이트 : 2025-07-03 16:54:38 작성자 : 시민기자   홍명후

'2025 팔도밥상페어' 전시장

'2025 팔도밥상페어' 전시장


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7.3~7.6 일까지 '2025 팔도밥상 페어' 초대형 여름 푸드쇼가 열려 현장을 찾았다. 오전 10시 30분 현장에 도착해 살펴보니 벌써 전시장 안에는 많은 인파가 입장하여 통로는 복잡했다. 이는 전시회가 맛나고 저렴하며 건강한 먹거리 전시로 시민이 필요하고 원하는 것을 충족하기 때문이다.
 

전시장 입구  및 안내간판

전시장 입구 및 안내간판

먼저, 전시장을 스캔하듯 둘러보니 매장 좌측부터 우측까지 다채롭고 다양한 먹음직스러운 로칼푸드부스로 가득 진열되었다. 부스별로 맛 나는 식품을 시식과 시음케 하면서 설명하며 호객하고 있었다. 전시회는 총 351개 업체, 360개 부스로 꾸며졌다.

홈술 쇼케이스 전시 장면

홈술 쇼케이스 전시 장면


이번 전시회는 '홈술상점 코너'가 특별히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전통주와 양주, 와인 등을 쇼케이스 전시했다. 술 부스별로 고객에게 시음케 하여 많은 인기가 있었다. 또한 홈술상점 베스트 술 결정전 이벤트인 '홈술 PICK 어워즈'를 개최하여 현장에서 맛보고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최애 술을 보내주는 이벤트로 많은 시민이 참여했다.
 


ㅇ

전시장을 관람하는 많은 시민들


전시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시음 및 시식이다. 거의 모든 부스가 현장에서 시식 및 맛보게 하여 식품을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따라서 맛이 있는 식품 부스는 많은 시민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일이 연출되었다. 그러면서 함께 온 사람과 맛에 대하여 소통하면서 식품을 구매하는 분위기이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통로는 많은 인파로 붐비었다.  또한, 어떤 부스는 사전에 제비뽑기 통을 미리 준비하여 고객에게 뽑도록 하여 상품에 당첨되면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고, 뽑기 종이에 할인율이 표시된 대로 물품 가격을 할인도 해준다. 물론 뽑기에는 '꽝'도 있다. 구매 의욕 동기 부여의 세일즈 방식으로 고객들도 만족해하며 많은 시민이 동참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일반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있는 부스 몇 개를 소개한다. 첫째 강원도 탁주 '지장수 생 막걸리'이다. 세계 최초로 황토 효모 특허 출원하여 인가를 받은 개발된 막걸리이다. 지금까지 소비자 평가도 1위인 탁주이다.

지장수 생 마걸리

강원도 지장수 생 마걸리

둘째는 '경남이 담은 전통주'이다. 시음한 사람들이 전통주에 매료되어 더 달라고 할 정도이다. 담백하면서 술맛이 난다고 시음한  시민 애주가는 품평을 즉석에서 한다.
 

인기 있는 경남 전통주

인기 있는 경남 전통주

셋째는 '직화짜장, 직화 짬뽕' 부스이다. 우리의 평소 입맛에 맞는 짜장, 짬뽕은 남녀노소가 다 즐겨 먹는 음식이다. 평소 여느 중국식보다 맛있다. 시식하는 사람이 가장 많아 인기를 실감했다.
 

직화짜장,직화짬뽕

직화짜장,직화짬뽕

넷째는 '해늘순대국밥'이다. 인천 순대의 명가 해늘 찹쌀순대이다. 국물이 시원하고 순대가 냄새가 안나고 씹는 맛이 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해늘 순대국밥

잡내없는 해늘 순대국밥

다섯째는 '이쁜이 젓갈'이다. 60년 전통의 속초 젓갈의 명가이다. 밥도둑 젓갈이다. 밥에 넣어 비벼 먹어도 감칠맛이 나는 젓갈이다. 비린내도 안 난다.
 

이쁜이 젓갈

밥도둑 이쁜이 젓갈

여섯째는 '애담정'게장이다. 40년 전통의 애담정은 연평도 알배기 수율 99% 봄 꽃게를 사용했단다. 밥도둑이다. 밥과 함께 먹으면 한 그릇은 뚝딱 할 것 같다.

밥도둑 애담정 게장

밥도둑 애담정 게장


서울 목동에서 70대 부모와 함께 온 50대 딸은 "인터넷을 통해 팔도밥상 페어 행사를 알게 됐다. 수원 시내 구경도 할 겸 부모님을 모시고 전시회에 와보니 맛있는 팔도음식을 시식도 하며 좋았다". 라고 말했다. 또한 용인시 수지에서 온 50대 주부는" 팔도밥상 페어 회원으로 초청장을 받고 와서 보니 매번 더 풍성한 전시회가 되어 15만 원어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했다. 그리고 팔도음식을 시식할 수 있어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수원 영통동에서 온 60대 시민은 "팔도밥상 페어 홈페이지에 인터넷으로 사전 등록하고 왔다면서 볼거리와 먹거리가 너무 많아 전시회 4일 내내 와야겠다면서 즐겁다." 라고 말했다.

 

이처럼 '팔도밥상 페어'는 전국 팔도의 맛있는 먹거리를 전시하여 식문화를 향상시키고 몸보신하는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다. 매년 열리는 팔도밥상 페어가 더 다채롭고 다양한 질 좋은 먹거리 개발과 식문화가 향상되는 행사가 되길 기대해본다.

 

<팔도밥상페어>

○기간 : 7.3(목)~ 7월 6(일)까지 10:00~18:00

○장소 : 수원컨벤션센터 전시실

○전화 : 02)6677-3477

○입장 : 카톡으로 발송된 QR무료입장권을 전시장 입구에서 제시(QR입장권 1인1매, 4일내내 입장가능)

홍명후님의 네임카드

수원컨벤션센터, 팔도밥상페어, 초대형여름푸드쇼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