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25 장안구청장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동호인 화합과 친목 다짐
수원시 배드민턴 전용경기장에서 장안구 배드민턴 클럽 대항 열전 펼쳐
2025-07-07 10:56:31최종 업데이트 : 2025-07-07 10:56:29 작성자 : 시민기자   홍명후

'2025 장안구청장배 생활체육 배드민턴 대회' 기념식 장면

'2025 장안구청장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기념식 장면


지난 6일, 만석공원 수원시 배드민턴 전용경기장에서 수원시 장안구가 주최하고, 수원시 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장안구청장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열렸다. 이일희 장안구청장, 최원영 수원시 배드민턴협회 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더불어 행사관계자, 동호회 클럽 임원과 회원 등 18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와 함께 화합과 친목 다짐의 장이 펼쳐졌다.
 

수원시배드민턴전용경기장 입구

수원시 배드민턴 전용경기장 입구


대회는 오전 8시부터 시작되었다. 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었다. 순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 △공로자 표창장 수여 △구청장 인사말 △내빈 축사 △경기 진행(오전 8시부터 오후 16시 50분까지) △시상식(오후 17시) △기념사진 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박웅현 배드민턴협회 수석부회장이 진행했다.

 

공로자 표창은 장안구청장 표창장을 한일 배드민턴클럽 송영빈 총무가 '새로운 변화, 희망찬 장안' 만들기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주민 건강 증진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장안구청장 공로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장안구청장 공로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7월 1일부로 신규 부임한 이일희 장안구청장은 "부임된 지 며칠 되지 않아 '2025 장안구청장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행사 준비에 수고한 최원형 배드민턴 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배드민턴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은 기량을 겨루는 대회이기도 하지만,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되는 것"이라며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되 안전에 유의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인사말하는 이일희 장안구청장

인사말하는 이일희 장안구청장


현재 수원시 배드민턴클럽은 장안구 17개, 영통구 17개, 권선구 14개, 팔달구 6개, 기타 1개(기아클럽) 등 총 55개 클럽이 있다. 회원 수는 4,000여 명에 이른다. 장안구의 클럽 회원 수는 1,500명이다. 이번 경기에 참여한 팀은 13개 클럽 201개 팀(복식)이며, 참가 선수는 160명이다. 지난해 130개 팀보다 많은 201개 팀이 참가하여 협회 관계자들은 풍성한 대회가 된 것에 매우 고무적이었다.

 

경기방식은 2인 1팀(복식) 경기 및 클럽 대항으로 많은 인원이 참가하여 점수를 가장 많이 획득한 클럽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경기는 운영 시간을 고려하여 25점 1세트 경기로 단판에 승부가 가려지도록 했다.

 

배드민턴 선수들은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다. 경기에 임하는 동호인들은 페어플레이 정신을 보여주며 공정한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우승을 향한 경쟁 속에서도 화합과 친목을 위해 상대를 배려하는 등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었다.
 

코트에서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

코트에서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
클럽명예를 걸고 경기에 열중하는 선수들

클럽명예를 걸고 경기에 열중하는 선수들


또한, 클럽별로 도시락과 음식을 준비해 와 함께 먹으면서 클럽 경기 때는 열띤 응원을 펼치면서 소통과 단합된 모습을 보여 스포츠정신뿐만 아니라 동호인 간 우의 증진으로 화합 분위기가 연출되어 보기 좋았다.

 

'한일 배드민턴클럽' 응원석을 찾았다. 2010년에 창단하여 한때는 60명 이상이었던 회원이 코로나19 상황을 겪으면서 그 여파로 70세 이상 노년층의 운동 중단으로 인해 현재 회원은 32명이다. 다른 클럽은 상대적으로 회원이 늘었는데 이 클럽만은 노년층이 많아 줄었다고 한다. 하지만 17개 팀을 참여시켜 지난해 준우승의 영광을 되찾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클럽의 송영빈(52) 총무는 배드민턴 운동을 15년째 하고 있다면서 배드민턴 운동 효과는 "뱃살이 빠지고, 근력이 향상되며, 유산소 운동에 매우 좋다."라면서 예찬론을 펼쳤다. 아울러 회원을 상시 모집 중이니 많은 주민이 지원하길 바랐다.
 

한일 배드민턴클럽 응원석

한일 배드민턴클럽 응원석(왼쪽 최주현 회장, 중앙 송영빈 총무)


이번 배드민턴대회 결과는 1위는 석우클럽, 2위는 화홍클럽, 3위는 송림클럽, 4위는 조은클럽이 차지했다. 우승팀에는 우승패와 부상이 수여됐다. 이번에 우승한 석우클럽은 박제술 회장의 지도하에 동호회 친화력 및 단합으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한 결과 지난해 장안구청장배와 올해 장안구청장배 대회를 연속 우승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상식을 끝으로 대회는 마무리 되었다. 
 

우승팀에게 시상하는 최원형 배드민턴협회장과 기념촬영

우승팀에게 시상하는 최원영 배드민턴협회장과 기념촬영


직장 은퇴 후 13년째 운동을 하는 박용욱(73, 정자1동) 배드민턴 동호인은 "매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국민체육센터에서 운동한다면서 사계절 실내스포츠로서 우천 불구 운동이 가능하고, 온몸 체력 향상에 이만한 운동이 없다."라고 말했다. 또한 레드에프클럽 김동빈(47, 송죽동) 동호인은 화성시 배드민턴 아카데미에서 6개월과정 기본훈련을 받고, 클럽에 가입한지 3개월째 되었는데 운동이 매우 재미있고 즐겁다, "라고 말했다.

 

이처럼 '2025 장안구청장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는 동호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로 건강향상뿐만 아니라 상호 우의 증진과 화합 및 친목을 다지는 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각 지역의 생활체육 배드민턴클럽은 문을 활짝 열고 회원을 상시 모집 중이니 많은 시민이 동참하길 기대한다.

홍명후님의 네임카드

장안구청장배, 배드민턴대회, 수원시배드민턴협회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