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
- 사회복무제도 발전 도모에 상호협력 -
2016-09-30 08:01:05최종 업데이트 : 2016-09-30 08:01:05 작성자 : 시민기자   오정우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_1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_1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는 29일 오전 11시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박일규)와 '사회복무제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두 기관은 사회복지 인재양성과 제도발전을 위한 공동연구를 비롯해 우수현장전문가 추천을 통한 직무교육의 내실화, 사회복지 교육훈련 지원 및 대외 인지도 제고 노력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경인센터는 올해, 이미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에게 정신건강,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번,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와의 업무협약으로 현 제도의 발전과 교육의 질 향상까지 고려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경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유용한 교육서비스를 만들어내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노력하고 있다."며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무 제도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로,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