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초, 테러 합동훈련 관람 및 체험
2022-11-02 10:33:18최종 업데이트 : 2022-11-02 10:33:10 작성자 : 시민기자   이우정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 관람 및 체험중인 수원초 학생들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 관람 및 체험중인 수원초 학생들


수원초(교장 추홍엽)는 지난 10월 25일 (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에서 열린 '2022 경기도 대테러 관계 기관 합동훈련'을 관람하고 안전 및 재난 관련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훈련은 국내 테러 대비태세 강화를 위해 드론 공격, 화생방 테러 등 합동작전 수행을 위한 교육이었으며,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진압, 인명구조, 수습 복구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에 학생들은 진지하게 관람했다. 이에 화재 발생 시 대피로 확보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

4학년 재학생 김모군(10)은 "평소 볼 수 없었던 경찰들과 소방관들의 훈련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나도 이다음에 커서 소방관이 되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심폐소생술 훈련을 하는 학생들

심폐소생술 훈련을 하는 학생들


또한 학생들은 잔디광장에 마련된 다양한 재난체험 홍보부스를 통해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소화기구 사용, 지진체험 등 안전체험 실시하였으며, 평소 안전에 대해 교실에서 학습하였던 내용을 실제 기구를 가지고 체험함으로써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실제 기구로 체험한 훈련

실제 기구로 체험한 훈련


수원초등학교 추홍엽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재난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자기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위기 발생 시 위험을 회피 및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이번 재난 안전 관계 기관 합동훈련 참가에 의의를 두었다.

 

 

수원초등학교, 대테러, 체험,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