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초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돌봄 공백 해소
2023-03-09 11:34:37최종 업데이트 : 2023-03-09 11:34:31 작성자 : 시민기자   고보경

늘봄학교 초1 에듀케어 프로그램

늘봄학교 초1 에듀케어 프로그램


수원초등학교(교장 추홍엽)는 지난 3일 신입생 돌봄 공백 해소와 학교 적응을 위한 늘봄학교 초1 에듀케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늘봄학교는 학교를 중심으로 케어가 필요한 초등학생이 정규 수업 전후로 원하는 시간에 양질의 방과 후 교육과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수원초등학교는 특별히 하교 시간이 상대적으로 이른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위한 돌봄과 방과 후 교육인 '에듀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적으로 5개의 시, 도 80개의 학교가 늘봄학교 운영에 선정됐으며 수원초등학교는 수원 내 6개의 학교 중 하나로 선정됐다. 수원초 늘봄학교 초1 에듀케어 집중지원 프로그램은 학부모 사전 설명과 대상 학생 선정을 완료하여 3월부터(최대 1학기까지) 운영 중이다. 특히, 수원초에서는 현재 4명의 1학년 담임교사가 20명 정원 2개의 늘봄학교 학급을 구성하여 한부모 가정과 맞벌이 다자녀가정 등 케어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창의 활동, 전통 놀이 등 양질의 교육·돌봄(Educare)을 실시하고 있다.


에듀케어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생들

에듀케어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생들

추홍엽 수원초교장은 "이번 늘봄학교 초1 에듀케어 운영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1학년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 돌봄 혜택을 받음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맞벌이 학부모님들께 힘이 되어주고 학교 돌봄 대기자가 많아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교육 양극화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5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