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웹진 편집 디자이너 일자리 협력망 개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경력 단절 여성 디자인 산업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협력망 개최
2024-06-25 14:00:47최종 업데이트 : 2024-06-25 14:00:44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영주
웹진편집디자이너 일자리협력망

웹진 편집디자이너 일자리 협력망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권미영)는 지난 6월 21일 2024년 경력 단절 여성 국비지원 <웹진 편집 디자이너> 직업훈련 교육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디자인 산업과 관련된 센터 및 단체, 취업처와 협력하여 경력 단절 여성들의 디자인 분야 취업을 매개하기 위해 ▲엘림보호작업장 유경란 센터장 ▲수원문화재단 최혜란 팀장 ▲한성기획 송준호 대표 ▲리울컴퍼니 박재천 대표 ▲신드름 협동조합 김기강 이사장 ▲더 에이치 강일서 이사 등 유관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훈련생들의 본격적인 취업을 위한 방안으로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및 스타트업 업체와 재능 기부 형식으로 실무 역량을 쌓는 방법 등을 논의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디자인 분야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존 GTQ 자격증 취득 뿐만 아니라 피그마 등 사후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온라인 홍보 역량이 중요시 되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 올해부터 국비지원 직업 훈련 과정으로 <웹진 편집 디자이너> 양성 과정을 신설해 운영했다. 선발된 20명의 교육생은 지난 4월 15일부터 총 50일 200시간 동안 진행되는 집중 훈련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오는 6월 28일 GTQ 자격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분야)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을 수료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 대비 교육을 연계해 실질적인 홍보 분야 및 프리랜서 디자이너 취·창업까지 연결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권미영 관장은 "웹진 편집 디자이너 과정으로 경력 단절 여성들의 디자인 분야 역량을 개발하고 전문성을 높여 새로운 취업 분야의 기회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홍보 및 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이 활발히 진행되도록 유관 기관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여성의 직업훈련 교육과 함께 취업상담 및 취·창업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웹진편집디자이너, 디자인산업, 디지안분야취업, 웹진디자이너취업지원, 경력단절여성취업지원, 경력단절여성직업훈련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