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2동 주민자치회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이 우리의 기쁨"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섬기는 주민자치회
2024-07-15 11:14:26최종 업데이트 : 2024-07-15 11:14:50 작성자 : 시민기자   안승국

없음

매탄2동 경로당에서 열렸던 의료봉사.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구름이 차광막이 되어 시원한 아침 9시 30분. 예정된 시간에 주민자치위원들이 의료봉사에 참여하기 위하여 경로당에 속속 들어서기 시작한다. 

없음

주병기 자치회장의 인사말씀 모습


빨간 조끼를 입은 매탄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안내에 따라 어르신들이 자리에 앉는다. 주병기 자치회장의 인사 말씀에 따라 일정을 설명한 후 내빈 소개가 있었다. 지수진 매탄2동 동장과 손영지 경기노인종합상담센터 상담사가 참석했다.

없음

주병기 자치회장의 인사말씀 모습


이어서 김정륜 백성병원 전문의(마취통증과 원장)의 강의가 있었다. 그는 인지능력, 치매, 수면, 지적 능력, 운동, 우울증, 적정한 영양 상태 유지, 오렌지 등 과일 섭취, 혈압조절 등 어르신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세밀하게 설명했다. 주의 깊게 경청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은 수업 시간에 강의 듣는 학생들을 방불케 했다.
 

없음

성봉숙 백성병원 응급구조실장의 상담 모습


이어서 성봉숙 응급구조실장(백성병원)이 어르신들의 진맥, 혈당 등 건강 체크를 했다. 다정다감한 대화술이 오랜 경력을 말해 주는 듯하다. 
 

없음

경기노인종합상담센터 손영지 상담사의 상담 모습


이어서 손영지 경기노인종합상담센터 상담사가 별실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여섯명과 상담했다. 주로 독거에서 오는 외로움, 건강 등이 상담 내용이었다. 어르신들을 많이 상대해서인지 편안하게 대화를 이끌어 간다. 


없음

주말연 위원과 여러 위원들이 알뿌리 체험을 도와주는 모습


이어서 야외 정자에서 실시한 프로그램인 '알뿌리 식물을 통해 행복 심기'의 일환인 구근 심기 행사가 있었다. 직접 화분에 심어 성장 과정을 살펴보는 데 정신적인 안정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전말연 위원과 여러 위원이 어르신들의 작업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오늘 의료 봉사는 2024년 마을 자치 리빙랜 공모사업의 하나인 「어르신 건강하세요∼우리 동네 청춘 건강 노(老)리터 만들기」이다. 벌써 3회째다. 햇수가 말해주듯 자치위원들의 진행 역량이 민첩하다.
 

없음

어르신들이 심은 화분들


행사가 끝난 후 어르신들의 밝은 미소와 만족도에서 보람을 느끼며 '파이팅' 외치는 참여 위원들의 힘찬 목소리에서 각오와 희열이 묻어 나온다. 

안승국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