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버드내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상 문화활동 '금빛모래의 향연 샌드팝페라 콘서트' 성황리 개최
2024-08-05 10:21:30최종 업데이트 : 2024-08-05 10:21:27 작성자 : 시민기자   양효진

샌드팝페라 공연 장면

샌드팝페라 공연 장면

 

버드내노인복지관(관장 변경숙)에서 7월 25일(목)~7월 26일(금) 이틀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373명을 대상으로 추진한 문화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문화활동은 외부 활동의 기회가 적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활동인 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마련했다.

공연을 진행한 샌드팝페라 '샌드 아리아'는 샌드아티스트 신미리, 팝페라아티스트 김아름(소프라노), 팝페라아티스트 조형준(바리톤)으로 구성된 팀이다. (주)라이브컬쳐(대표 이창훈)가 제작했다. 이 팀은 샌드아트와 팝페라(POP+오페라)의 조화를 이루는 복합 콜라보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다.
 

팝페라 공연 장면

팝페라 공연 장면


참여하신 많은 어르신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어르신은 "문화활동을 접할 시간도 없고, 방법도 잘 몰랐는데 오늘 문화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며 공연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버드내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사업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겁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드내노인복지관은 2024년 공익활동형 6개 사업단 263명, 사회서비스형 6개 사업단 145명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어르신들에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해 오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노인복지관, 어르신, 문화활동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