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치유된 리더가 희망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자의 활동을 위해 전문교육 실시
2008-04-02 01:31:56최종 업데이트 : 2008-04-02 01:31:56 작성자 : 시민기자   박정임
  1.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4월1일 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 활동 기간이 3개월 이상인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치유된 리더가 희망이다._1
    마음 문 열기 소통의 가의릉 하고 있는 반태섭원장

    심화교육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자의 활동을 위해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과정으로서 이날 강사로는 한국치유문화원 반태섭 원장이 '치유된 리더가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디스크 관계법칙과 실습을 실시,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우리가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에는 '내가 좋다고 모두가 좋은 것은 아니다' '상대방이 대접받고 싶은 데로 대접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말고 나와 다른 것은 틀린 것이 아니다, 다만 다를 뿐이다'라는 의미를 새삼 알게 되었고 앞으로 생활함에 있어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참석자 전민정 씨(징검다리봉사단)는 말한다. 

    치유된 리더가 희망이다._3
    처음이라던 태장아드리봉사단 김재경회장의 열정적인모습

    이날 처음 봉사단회장을 하게 되어 부담스럽다던 태장초 아름드리봉사단의 김재경 회장은 "앞으로의 활동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이런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다음에는 더 많은 회원들이 참석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웃었다. 

    치유된 리더가 희망이다._4
    심화과정 교육생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은 자원봉사도 전문성 있는 교육이 정말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임을 깊이 알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