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시장경제 '수업 갑시다'
경기열린사회포럼, 오늘 경기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서 '스타트'
2008-06-09 16:19:54최종 업데이트 : 2008-06-09 16:19:54 작성자 : 시민기자   현은미

시장경제와 국제정세를 이해하는 전문가 초청 포럼이 오늘 오후 7시부터 수원 이의동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수원지역 기업인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60명을 선발해 오늘부터 매주 월요일 총4회간 진행되는 포럼 첫 주자는 서울대 송병락 교수로 '세계화시대에 생존하기 위한 경쟁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비교적 약속을 꺼리는 월요일 퇴근이후 시작되는 경제강좌인데다 4회간 포럼을 이끄는 주자들이 기업, 환경, 국제정세를 아우르는 전문가들로 구성돼 모처럼 '공부하는 학생'자세로 귀를 기울여 봄직 하다.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가 뒤늦게 좋은 경제포럼이라며 귓속말을 해 준 덕에 필자도 뒤늦게 수강을 신청했지만 아직 몇 자리 정도는 남아있는 느낌이니 오후 강의시간전 선착순 지원해 보시길.

포럼장소는 정확히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뒷편 나노소자특화펩센터 2층 교육장이고 포럼중 다과도 준비된다니 허기달래고 경제수업 듣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다.

6월16일에는 김태우  한국국방연구원 박사의 '북핵문제 전개와 우리의 대응' 이 23일에는 권영설 환경가치혁신연구소장의 '기업의 가치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가, 30일 마지막 포럼에는 김정호 자유기업원 원장이 나와 '시장경제란 무엇인가'를 들려줄 예정이다.

경경련이 참가자들에 한해 매우 저렴한 5만원의 수강료를 받는 대신 자유기업원과  경경련 명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이참에 자유기업원 발행 정보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귀뜸이다. 

또 한가지 덤 하나. 경경련이 주관하는 무료 조찬포럼에도 초청자 리스트가 올려진단다.  

문의 259-7200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