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계로 뻗어 나가는 ‘경기도의 맛’
경기 향토 요리 展 통해 농산가공소득원 모색
2009-04-29 21:28:42최종 업데이트 : 2009-04-29 21:28:42 작성자 : 시민기자   이지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경기도의 맛'_1
세계로 뻗어 나가는 '경기도의 맛'_1

'경기 향토 요리 展'이 지난 28~29일 2일간 경기도 '문화의 전당' 대전시장에서 열렸다. 
경기도 농업기술원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멋으로 느끼는 맛, 생활 속의 경기 향토 요리 展' 이라는 슬로건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형형색색의 재료와 음식 앞에서 감탄을 멈추지 않았다. 또한 전시장 곳곳에 마련된 부대행사 및 시식코너는 시민들로 하여금 즐거움을 자아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경기도 특산물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고 경기 향토음식에 대한 이해와 저변확대를 도모에 큰 의의를 두었다. 

최근 한식세계화가 화두 되고 있는 만큼 행사장 내에도 한식화에 대한 시민 참여 공간이 마련됐다. '한식세계화가 성공할 것 같은 음식' 아래 스티커를 붙이는 등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가 바로 이것. 

세계로 뻗어 나가는 '경기도의 맛'_2
세계로 뻗어 나가는 '경기도의 맛'_2

전시장은 ▲경기도 향토음식 전시 ▲튼튼 쑥쑥 경기도 학교 급식 ▲경기도 향토음식의 맛과 멋 ▲농가맛집 식단 ▲자연을 담은 웰빙 경기도 가공식품 등으로 꾸며 졌다. 

또한 향토음식은 물론 한과, 국수, 전통장, 포도즙 등 150여 종의 농산가공소득원 제품을 전시해 시민들의 발길을 끌어 모았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