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천일초, 전국NIE패스포트 공모전 최다수상
천일초 4명 입상, 한국신문협회 주최
2011-09-15 13:58:54최종 업데이트 : 2011-09-15 13:58:54 작성자 : 시민기자   이철규

천일초, 전국NIE패스포트 공모전 최다수상_1
전국NIE패스포트공모전에서 최다수상한 천일초 어린이들


천일초등학교가  2011 전국NIE패스포트 공모전 초등부문에서 전국 최다 수상하였다.
한국신문협회와 전국재해구호협회 공동 주최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서 천일초 학생들은 전체 입상자 14명 중 김현아(4년)양 등 4명이 입상하여 전국 최다수상 기록을 세웠다.

올해 NIE 패스포트(신문활용교육 워크북) 공모전은 "자연재해의 위험에 대비하고 신문을 통해 청소년에게 나눔 정신을 고취"하고자 '재난과 나눔'을 주제로 지난 5월부터 4개월간 약 100개교 1만여명이 선착순으로 참여하였다.

천일초교는 올해 처음 NIE 패스포트를 전교생에게 방과후 및 여름방학동안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과제로 제시하여 이중 우수 작품을 출품한 결과 이같은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천일초는 신문을 통한 창의지성 교육을 위해 천일어린이기자단을 운영하며 학부모, 교직원 기자단과 함께 매월 소식지 '맑은누리 알리미'를, 연 2회 '천일어린이나라 뉴스레터'를 발행, 배포하고 있다.

장덕진 교장은 "신문은 학생들에게 창의지성교육을 위한 훌륭한 배움중심 학습자료"라며 "관심 분야를 스크랩하거나 직접 취재, 편집활동 등 학생들의 직접 참여"를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일초, NIE패스포트, 한국신문협회, 이철규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