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
2015-04-02 14:24:43최종 업데이트 : 2015-04-02 14:24:43 작성자 : 시민기자   홍진이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는 수원남부경찰서와 함께 CYS-Net(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 - Net)사업이란 개별적·파편화 되었던 위기 청소년 지원 서비스를 통합해 맞춤형·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는 '위기 청소년 사회안전망'으로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구조·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는 연계망(Network)이다.

수원남부경찰서와 연계하여 실시된 아웃리치는 2015년 3월 25일~4월2일 일정에 맞춰 황곡초등학교, 연무중학교, 수원공고등학교, 화홍고등학교 등 총 4곳 등교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1388 청소년 전화상담 및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홍보 및 청소년 문제예방을 위한 캠페인으로 상담센터 홍보물품을 배포함으로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안전구축망이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 청소년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상담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였다.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_1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_1
,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_2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_2
,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_3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아웃리치 캠페인 실시_3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다양한 연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지역 내 위기(가능)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연대의식을 강화, 청소년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하고, 위기(가능)청소년을 예방하고 선도해 보다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