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성고등학교-수원시방문보건센터 업무협약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방문 행사
2016-05-10 15:43:13최종 업데이트 : 2016-05-10 15:43:1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정희

수성고등학교는 기존에 해오던 지역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정조대왕의 효 사상을 이어가고자 수원시방문보건센터와 지난 4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당일 업무 협약식 체결 후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조원동에 위치한 금당골 경로당에서 노인들에게 사물놀이 공연과 음식 나누기, 말벗해드리기, 안마해드리기 등의 활동을 했다.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손자가 되어 학업 스트레스도 잊고 흥겨운 나눔 행사에서 삶의 여유를 누리는 기회가 됐다.

수성고등학교 학생은 매달 학교에서 정한 효가족의 날에 자발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봉사할 수 있도록 수원시 방문보건센터로부터 인근 경로당의 정보를 얻고, 필요한 경우 두 기관이 협력, 노인들에게 육체적․정신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경로당 방문 계획이 있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발마사지 교육을 받아 어르신들께 봉사할 예정이며 학교에서 하는 행사들을 전해드림으로써 재능기부형 말벗도우미가 되도록 계획하고 있다.
연말에는 김장담그기 행사와 독거노인 연탄배달 행사 등을 통해 효와 가족애에 대한 인식을 체험을 통해 배우고, 배려와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수성고등학교-수원시방문보건센터 업무협약 _1
수성고등학교-수원시방문보건센터 업무협약 _1
,
수성고등학교-수원시방문보건센터 업무협약 _2
수성고등학교-수원시방문보건센터 업무협약 _2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