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청소년희망등대센터 '아시아나항공 직업인 특강' 개최
관내 8개 중학교 350여명 학생에 꿈 심어
2016-10-14 13:51:41최종 업데이트 : 2016-10-14 13:51:41 작성자 : 시민기자   양진아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영규) 청소년희망등대센터(이하 희망등대센터)는 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아시아나항공과 함께하는 전문 직업인 특강'을 개최했다.

전문직업인 특강은 자유학기제의 전면시행으로 다양한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역사회 내 전 ․ 현직 직업인 교육기부자를 모집 ․ 발굴해 현재 100여명의 교육기부자들이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 등 중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직업인 특강은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봉사단과 연계해 수원시 관내 7개 중학교(수원중, 영덕중, 매현중, 숙지중, 동성중, 호매실중, 곡반중) 35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항공정비사, 항공승무원과 함께 항공사 관련 직업, 직업인의 자세, 준비방법 등 생생한 현장 직업이야기를 들었다.

교육에 참가한 중학교 진로교사는 "희망등대센터에서 희망드림버스, 희망드림 진로코치 파견 등 다양한 자유학기제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아시아나항공 직업인 특강은 아이들이 선호하는 직업으로 현장 직업인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 눈높이에 맞는 강연으로 호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희망등대센터는 수원 청소년의 진로진학 지원과 미래 설계를 위해 수원시에서 설립한 진로진학 전문기관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정한 수원진로체험지원센터다. 희망등대센터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직업체험처 발굴 연계, 희망드림 진로코치, 희망드림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청소년희망등대센터 '아시아나항공 직업인 특강' 개최_1
수원청소년희망등대센터 '아시아나항공 직업인 특강' 개최_1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청소년, 희망등대센터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