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지금이 어렵다고 꿈을 포기하지는 않아요
도움의 손길이 많아 희망을 가질수 있어요
2017-05-15 11:07:44최종 업데이트 : 2017-05-15 11:07:44 작성자 : 시민기자   김정희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2017년 5월 13일 삼성전자종합기술원 연구원들의 도움으로 화홍고등학교 강당에서 '신나는 과학놀이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종합기술원 연구원들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70여명의 아동들을 초청하여 평소에 궁금해 하던 과학원리에 대한 질문과 호기심에 자상한 설명과 멘토링 역할을 하며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조별 코너 활동을 통해 전자기력을 통한 실험으로 전자석 낚시를 만들고, 작용.반작용의 법칙을 이용한 윈드카 제작, 관성의 법칙을 이용해 투석기 놀이, 무게중심을 잡아 물구나무를 서는 삐에로 묘기등 신기한 활동도 체험하였다. 

이날, 한 아동은 " 평소에 과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훌륭하신 박사님들이 알아듣기 쉽게  원리를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내가 만든 것이 잘 작동되는 것이 신기했다" 고 말해 이날 수고해준 연구원들을 흐뭇하게 하기도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런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아동들에게 해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속적인 도움을 주는 기업체와 연구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분들의 수고와 배려가 있기에 수원은 더 건강하고 따뜻한 도시로 발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나는 과학놀이마당
신나는 과학놀이마당
,
신나는 과학놀이마당
신나는 과학놀이마당

신나는 과학놀이마당,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삼성전자종합기술원, 화홍고등학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