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위기가구 솔루션회의 개최
영통구 위기 독거노인가구 지원 나서
2020-09-17 18:11:10최종 업데이트 : 2020-09-22 09:56:04 작성자 : 시민기자   박상미

9월17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서는 위기가구 개입을 위한 솔루션회의를 진행하였다.

9월17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서는 위기가구 개입을 위한 솔루션회의를 진행하였다.
 

17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서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솔루션회의가 진행되었다. 솔루션회의는 위기 및 복합적 문제가 있는 사례에 대해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받고, 지역연계기관의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사례개입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날 회의는 신체 및 정신적 문제로 긴급한 개입이 필요한 독거노인의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문재석 원장(수원아주다남병원)이 슈퍼바이저로 참석하였고, 광교지구대, 광교2동 행정복지센터, 수원시 복지협력과,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등 5개 기관이 참석하였다.

회의결과 공공기관에서는 대상자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행정절차 지원,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와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는 대상자 사례관리 진행을 통해 향후 필요한 과정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복합적인 욕구가 표출되고 있는 고위험사례를 중심으로 솔루션회의를 진행할 것이다. 회의를 통해 효과적인 위기대처 개입방안이 도출되어 당사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 과정에서 민관이 협력하여 통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솔루션회의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