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등학교,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실시
저작권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2020-11-04 13:50:46최종 업데이트 : 2020-11-04 13:50:41 작성자 : 시민기자   최다인
오현초 저작권교육

오현초등학교에서는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을 실시했다


오현초등학교에서는 지난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학교로 직접 강사를 파견하여 함께 저작권에 대하여 알아보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교육은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자료를 통해 저작물, 저작권의 의미를 이해하였으며 저작권이 위배되는 상황 및 대처방안에 대해 학습하였다. 특히 요즘 학생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플랫폼인 '유튜브', 학생들이 매주 수업을 듣는 원격수업 매체 등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있는 사례를 통해 저작권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봄으로써 학생들이 저작권의 중요성을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었다. 

오현초 저작권교육

오현초 저작권교육


오현초등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야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학생들이 인터넷 매체를 사용하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저작권교육은 학생들이 저작권의 확실한 개념을 정립하고 저작권을 지키고자하는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