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독서의 계절' 수원 오현초 '언택트' 가을독서행사 '눈길'
2020-11-09 09:55:22최종 업데이트 : 2020-11-09 14:31:23 작성자 : 시민기자   최다인
원화전시

원화전시
원화전시

원화전시


수원오현초등학교에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랜선으로 만나는 원화전시'와 카톡채널을 활용한 '가을 동시 짓기' 가 진행 중이다.  '랜선으로 만나는 원화전시'는 수원화성(우현옥 글/김기철 그림)그림책의 원화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학교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또한, 가정내에서 학생들이 동시를 쓰고, 그림을 그려 카카오톡 채널로 제출한 작품으로는 시화전을 기획하여 교내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동시쓰기에 참가한 1학년 학생들은 "내 마음을 동시 쓰기로 표현하는게 재미나고, 내가 그린 그림이 작품이 되는게 즐거웠다"고 말했다. 
 

오현초등학교 독서축제

오현초등학교 독서축제

 
학교 홈페이지에서 만났던 '랜선으로 만나는 원화전시'를 감상한 학부모님은 "코로나로 전시회를 가는게 어려웠는데, 편하게 어디서든 원화작품전시를 보게 되니, 문화생활을 즐기는 또다른 방법인 것 같아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기획한 도서관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언택트시대에도 오히려 각기 다른방법으로 독서문화생활을 누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던 학생들의 독서분위기도 방법을 달리한 행사 진행으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독서행사로 그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