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성초등학교 온라인 대토론회 개최
코로나19에서도 학교혁신을 위한 토론은 계속된다
2020-11-26 15:53:11최종 업데이트 : 2020-11-26 15:52:25 작성자 : 시민기자   김현호
학생회 온라인 토론회

학생회 온라인 대토론회

 
수성초등학교(교장 송왕룡)는 25일,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 교육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는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혁신교육에 대한 온라인 토론회 인사 말

혁신교육에 대한 온라인 토론회 인사 말


수성초등학교는 코로나 19가 다시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상 회의 플랫폼인 'ZOOM'과 디지털 협업 플랫폼인 '패들렛'을 활용해 토론회를 추진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2021년 혁신학교로 지정되는 수성초등학교의 실정에 맞추어 '2021년 혁신학교 운영 방향 및 비전 설정'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학교 교육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교직원 토론회 장면

교직원 토론회 장면


교직원 토론회 장면

학부모 토론회 장면


학생, 학부모, 교사가 집단별로 온라인상의 소회의실에 모여 의견을 수렴하고 정리한 후, 세 집단이 온라인상의 본 회의실에 다 같이 모여 토론 결과를 공유하였다. 온라인 대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타당성 검토 후 2021학년도 학교 교육 계획 및 혁신학교 운영 계획 수립에 반영된다.

학교장 온라인 대토론회 인사말

학교장 온라인 대토론회 인사말


수성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의 문제를 해결하고 협력하는 방안을 찾는 온라인 대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함께 성장하는 혁신학교를 구축하는 데 한 발자국 나아갔다.
 
지난 2020년 9월8일에도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역사상 최초로,  2학기 수성초 학생자치회를 이끌어 갈 전교 임원 선거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성공적으로 선출하여 힘차게 활동하고 있다.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어도, 두 번째로 25일, 2021년 혁신학교 운영 방향 및 비전 설정에 대한 '온라인 대토론회'를 실시하여 혁신학교를 구축하는데 첫 거름을 내디뎠다.
 
코로나19가 계속되는 가운데도 수성초등학교는 초등교육에 대한 열의는 계속 충전되고 있으며, 대면접촉을 최소화 하면서도 온라인 교육에 대한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김현호님의 네임카드

수성초, 혁신학교, 온라인 대토론회, 김현호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