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노인권익증진단, 선배시민으로서 후배시민을 위해 영상캠페인 참여
SK청솔노인복지관, 선배시민자원봉사단 노인권익증진단(인권지킴이단) 운영
2020-11-27 17:21:20최종 업데이트 : 2020-11-30 14:39:23 작성자 : 시민기자   전채윤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협회 지원 '2020년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사업-노인권일증진단(인권지킴이단)'을 운영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협회 지원
'2020년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사업-노인권일증진단(인권지킴이단)'을 운영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은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말까지 한국노인종합복지협회 '2020년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사업'지원을 받아 노인권익증진단(인권지킴이단) 활동을 진행했다.

노인권익증진단(인권지킴이단)은 선배시민으로서 노인권익보호의 주체적인 역할 수행을 통해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형성을 목표로 하는 봉사단으로 7명의 노인들이 활동에 함께 참여 했다. 10월 21일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4주 동안 선배시민교육, 인권교육 등이 진행 되었다. 복지관 이용회원 노인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코로나19예방 캠페인 영상 촬영 활동도 진행했다. 캠페인 영상은 코로나 19 예방수칙 안내,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한 복지관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복지관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복지관 이용회원노인에게 홍보되었다.

노인권익증진단(인권지킴이단)에 참여한 장○○(매탄동,74세) 노인은 "앞으로 선배시민으로서 후배시민과는 소통하고 격려하고 동년배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노인권익증진단 활동이 더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인권익증진단(인권지킴이단)은 2021년도에도 노인권익보호 및 긍정적 이미지 형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SK청솔노인복지관, 노인권익증진단, 영상캠페인,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