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알쓸신사 시즌2' 언택트 사람책 콘서트 실시
우리동네 시니어 휴먼라이브러리 온라인 미디어 사람책 콘서트 진행
2020-12-03 14:13:46최종 업데이트 : 2020-12-03 16:47:01 작성자 : 시민기자   이윤희

언택트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를 끝내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언택트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를 끝내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2020년 사랑의 열매 -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신(新)노년상 제시를 위한 우리동네 시니어 휴먼라이브러리 프로젝트 '알쓸신사 시즌2' 언택트(Untact)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가 11월 27일(금)에 진행되었다.

 

'언택트(Untact)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적 상황을 충분히 반영하여, 감염 확산 예방 차원에서 본 콘서트를 무(無)관중 형태로 진행했다. 지역주민들이 개별적으로 간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콘서트 전체를 녹화&편집하여, VOD 영상으로 제작 할 예정이다. 이는 추후 지역주민 어느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알쓸신사 시즌2(2020)'는 '미디어 사람책' 출간을 기점으로, 지역사회 홍보 및 휴먼라이브러리 신(新)문화 확산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였다. '언택트(Untact)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를 끝으로 올해 모든 활동들이 마무리되면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올해 급작스러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모든 활동들이 크게 위축되어, 우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런 언택트(Untact) 활동들을 통해 작게라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뜻깊다. 본 활동들이 지역사회 내 많은 이들에게 위안과 용기를 줄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소감들을 밝히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언택트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가 진행되고있다.

언택트 나홀로 방콕 사람책 콘서트가 진행되고있다.


본 콘서트에 참여한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수안 스님은 "올해 알쓸신사 시즌2에서는 언택트(Untact)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발 빠르게 탈바꿈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였다. 이는 미래 사회를 향한 위대한 발걸음을 했다는 점에서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러한 지역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앞으로도 꾸준히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알쓸신사 시즌2에서 출간된 모든 '미디어 사람책'과 다양한 컨텐츠들은 유튜브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공식 계정 내 '알쓸신사 시즌2 – 온라인 미디어 휴먼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알쓸신사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