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지역 내 위기아동지원을 위한 솔루션회의 개최
2021-03-15 11:07:18최종 업데이트 : 2021-03-15 11:07:13 작성자 : 시민기자   박상미

없음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서 위기아동 지원을 위해 제4차 솔루션회의가 진행됐다
 

8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주최로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제4차 솔루션회의가 진행됐다. 이번 솔루션회의는 돌봄받지 못하는 친인척 가정위탁아동의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에 대한 돌봄 지지체계 마련 및 사례개입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효과적인 논의를 위해 강남대학교 김민정 교수, 박화옥 교수, 법무부 법률홈닥터 박용범 변호사가 참석, 사례에 대한 슈퍼비전을 제시했다. 그 외 수원시 드림스타트센터, 권선구 가정복지팀, 평동 행정복지센터,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 성은지역아동센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석하여 민・관기관의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회의 결과, 사례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가정위탁처를 지정하고 법적인 조치를 시행하여 지역사회 돌봄체계를 마련하기로 하였으며 관련기관 모두 사례관리 진행과정에서 필요한 과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정신건강, 안전, 경제적 위기 등의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고위험사례를 중심으로 솔루션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의를 통해 효과적인 위기대처 및 사례 개입방안이 도출되어 당사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 과정에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민관협력기반의 통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솔루션회의, 위기아동, 위기가구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