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목초, 내 이름 내 친구 이름 꾸미며 사랑과 관심 높여
친구사랑주간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진행
2021-04-19 11:12:58최종 업데이트 : 2021-04-19 11:12:51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학교폭력예방교육 현장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상황에 맞는 행동요령과 실천 등을 사례를 통해 배웠다.
 

수원 오목초등학교는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학교사회복지실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친구사랑주간으로  '내 이름 내 친구이름 꾸미기' 문화활동을 운영하였다.

학교폭력예방 교육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바른이해와 예방 및 대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신체적인 폭력뿐 아니라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등도 심각한 폭력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폭력에 노출 되었을 때   상황에 맞는 행동요령과 실천 등을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나는 장난이라고 생각하지만 상대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하는 시간이 되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 된 '내 이름, 내친구 이름 꾸미기'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활동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친구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4학년 학생은 " 친구이름 꾸미기를 통해 친구와 사이가 더 좋아졌고 코로나19로 멀어졌던 친구와 친하게 지내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경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친구에 대한 관심과 공감을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 이름, 친구 이름 꾸미기 작품들

'내 이름, 친구 이름 꾸미기'는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친구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시간이 되었다.

 

  
 

오목초, 친구,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