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원중, '감사편지'로 내 마음 전해요
감사편지 공모전 진행
2021-04-20 15:40:55최종 업데이트 : 2021-04-20 15:40:53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수원 송원중학교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새 학기를 맞아 지난달 22일부터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돕기 위해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올 해 6회를 맞은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교육부가 함께 주관하는 전국단위
의 공모전. 학생들이 작성한 편지를 사진을 찍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활용하여 전교생 대상 인성교육도 진행됐다.

감사편지쓰기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처음엔 정말 쑥스러워서 못 쓸 것 같았는데 막상 쓰다 보니 감사한 것들이 자꾸 생각나서 한 장을 다 채웠다"며 뿌듯한 모습을 보였다. 2학년 담임교사는 "편지글을 읽는 동안 감동의 눈물이 멈추질 않았다. 우리 학생들 마음속에 평소에 미쳐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들을 전해 받으니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섭영민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고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소통창구를 마련되어 고맙다"며  "감사편지 활동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친구와 친하게 지낼 수 있어요

친구와 친하게 지낼 수 있어요

정성을 다해 감사함을 전해요

정성을 다해 감사함을 전해요

연관 뉴스


추천 6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