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 SK청솔노인복지관과 봄맞이 빨래봉사 실시
2021-05-01 17:58:51최종 업데이트 : 2021-05-03 13:59:28 작성자 : 시민기자   김보람

봄맞이 빨래봉사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지사장 조정철)는 30일 새봄을 맞이하여 거동이 불편하거나 혼자 사는 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봄맞이 빨래봉사를 펼쳤다. 공단 수원서부지사는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 소외계층들이 감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한 빨래봉사를 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평소 이불 빨래가 어려운 가구를 방문하고 겨울철에 사용했던 이불를 수거해 세탁하고 건조한 후, 각 세대에 전달함으로써 봉사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빨래 봉사는 청결한 위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이불 빨래봉사 수혜자 중 한 명은 "몸이 불편해 겨울이불 빨래가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당일 건조까지 완료하여 집으로 가져다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정철 지사장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움의 손길을 건네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보험공단과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SK청솔노인복지관, 빨래봉사, 빨래차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