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학교폭력 예방 즐거운 등굣길 캠페인
학교가 너무 좋아요
2021-05-06 16:00:50최종 업데이트 : 2021-05-06 16:00:48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우리는 고현을 지키는 통통봉사단

우리는 고현을 지키는 통통봉사단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서세영)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4일 '학교폭력 OUT'이라는 주제로 '즐거운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등교길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사전에 방지하고 언어문화 개선 및 언어폭력을 예방해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가진 인격체 학생들을 키워내는데 목표가 있다. 

통통봉사단 학생들은 인형 탈과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굿네이버스 무료 지원 립밤과 학교사회복지실에서 준비한 마스크분실방지 목걸이를 어린이날 선물로 주었다. 캠페인에 쓰인 문구에는 '친구야 넌 장난이지? 난 많이 아퍼.', '함께 지킨 대화 예절, 우리 모두 좋은 기분', '도음의 손길은 내가 먼저 내밀기'  등 여러 가지 내용을 적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등굣길이 즐거워요

등굣길이 즐거워요


5학년 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고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좋았다."라고 말했다. 학교사회복지사는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침체 되었던 분위기가 되살아 난 것 같다"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거리두기도 잘해요

거리두기도 잘해요


서세영 교장은 "캠페인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며 "바르고 고운 말 사용으로 친구 간에 예절을 지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전했다. 또한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캠페인 및 예방 활동을 펼칠 것이며, 학부모님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6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