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칠보초 SK써니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만들기
2021-06-04 16:20:43최종 업데이트 : 2021-06-08 15:55:27 작성자 : 시민기자   최한정

구해줘! 지구 참여자 단체사진

구해줘! 지구 참여학생과 SK대학생 써니 단체사진

 


칠보초등학교(김재영 교장)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환경보호 Re-Wear프로젝트를 SK행복나눔재단과 함께 2021년 4월 2일부터 6월 4일까지 ZOOM과 대면 활동을 통해 운영했다. 기후 변화로 인해 병들어 가는 지구를 보호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모인 SK써니 대학생 자원봉사자 6명과 칠보초등학교 5~6학년 12명의 친구들이 함께 했다.
 

수선키트와 교재를 활용하여 의류 폐기물 교육, 바느질&수선 클래스, 업사이클링 클래스, 에코 코인 바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 입거나 못 입는 의류 폐기물을 수선해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병들어 가는 지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되었고 업사이클링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 깊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칠보초등학교 김재영 교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환경만들기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제공해주는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과 SK행복나눔재단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응원의 말을 전했다. 

에코코인 바자회 모습

에코코인 바자회 활동 모습업사이클링 활동

업사이클링 활동 모습

 

추천 11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