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안전한 사이버 세상 만들어요
2021-06-23 13:59:58최종 업데이트 : 2021-06-23 13:54:31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멋진 인사로 수업을 시작해요

멋진 인사로 수업을 시작해요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서세영)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인터넷상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는 사이버 범죄에 대한 예방 교육을 21일 4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사이버 범죄에 대한 수법과 예방요령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일어나는 사이버 범죄를 교육을 통해 배우는 시간이었다. 또한, 사이버 폭력 개념과 심각성을 알고 사이버 범죄에 대한 대처법과 실천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했다.

수업이 너무 재미있어요

수업이 너무 재미있어요



수업은 사건 현장에서 일어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사이버 범죄 종류와 그 심각성에 대해 배우고 퀴즈를 통해 사이버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사이버 범죄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었다. 김욱중 경위(중앙경찰학교 수사법률학과)는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이버 폭력의 개념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이버상에서 예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한 사이버세상을 만들기 위해 경찰 및 어른들이 노력하겠다. 학생들도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6학년 학생은 "경찰아저씨께서 잘못을 저지르는 나쁜 사람들을 지구 끝까지 찾아가 잡는다고 말씀하셔서 감동받았다"며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 그리고 나쁜 사람들에게 피해를 보는 사람이 없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찰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나도 경찰이 되고 싶어요

나도 경찰이 되고 싶어요


서세영 교장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생활하는 기간이 길어진 만큼 사이버상에 노출될 기회가 많아져 걱정이었다. 오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상에서 일어나는 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9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