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문화원 9월부터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문화재로 알아보는 수원의 역사와 종교」 「수원 뿌리 학교」 
2021-08-30 12:56:27최종 업데이트 : 2021-08-30 16:11:23 작성자 : 시민기자   이경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산로 28에 있는 수원문화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산로 28에 있는 수원문화원

 
수원문화원에서는  9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화재로 알아보는 수원의 역사와 종교」와 「수원 뿌리 학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1 경기 문화유산 활용 공모 지원사업인 「문화재로 알아보는 수원의 역사와 종교」는 2일 오전 10시 염상균 문화해설사의 <수원의 선사시대>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강의 강좌가 진행된다.
 
문화재로 알아보는 수원의 역사와 종교

문화재로 알아보는 수원의 역사와 종교

프로그램 날짜와 강사, 강좌 내용

프로그램 날짜와 강사, 강좌 내용


수원문화원 대표 프로그램인 수원 뿌리학교

수원문화원 대표 프로그램인 수원 뿌리학교

수원뿌리학교 강사와 날짜, 강의 주제

수원뿌리학교 강사와 날짜, 강의 주제


「수원 뿌리 학교」는 수원의 예술과 인물, 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원의 다방면을 알 수 있는 교육 사업이다.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2강좌가 마련되었다. 모든 강의는 문화원 홈페이지나 유튜브에 강의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며, 마지막 3주 차에 진행될 수원화성과 융건릉, 용주사를 찾는 현장 탐방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기자는 2013년부터 수원문화원에서 진행하는 공연과 강연, 역사탐방 등에 참여해왔다. 수원을 더 깊이 이해하고 알아가는데 최적화된 내용으로 언제나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얻었다. 특히 수원 뿌리 학교가 시작된 2016년에는 첫 수강생으로 등록해 수원의 정체성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2016년 수원 뿌리 학교 제 1기 졸업 사진

2016년 수원 뿌리 학교 제 1기 졸업 사진


수원문화원은 수원시민의 든든한 친구다. 그동안 우리 고장 수원의 지역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앞장서 왔으며, 코로나19로 시민들의 발길이 뜸해진 요즘에도 다양한 문화 혜택을 주기 위해 각고의 노력 중이다.

김경란 팀장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가 찾아왔지만, 문화원은 수원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준비된 강좌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 문의는 수원문화원 대표전화 031-244-2161,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원문화원 유튜브 채널

수원문화원, 「문화재로 알아보는 수원의 역사와 종교」, 수원뿌리학교, 염상균문화해설사,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