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코로나19도 이겨낸 우리가족 추석이야기
2021-09-24 15:27:12최종 업데이트 : 2021-09-24 15:27:10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가족과 함께 성묘도 다녀왔어요

가족과 함께 성묘도 다녀왔어요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서세영)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20일부터 24일까지 '코로나19도 이겨낸 우리 가족 추석 이야기' 문화 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도 이겨낸 우리 가족 추석 이야기'문화 활동은 가족 간에 관심과 사랑을 확인하고 표현해 보는 기회를 만들고, 사회적으로 많이 위축된 심리적 건강을 높이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응원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각 가정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한 활동을 사진과 함께 소감문을 적어 학교사회복지실 오픈 채팅방으로 전송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조물조물 송편을 빚어요

조물조물 송편을 빚어요



2학년 학부모는 "오랜만에 가족들과 윷놀이를 하며 웃음꽃이 피었다. 아이들과 함께 송편도 빚고 전도 부치며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적어 보냈다. 3학년 학생은 "가족과 함께 수원화성에서 성곽을 걸으며 맑은 가을하늘을 보고 친구도 만나고 멋진 사진도 찍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세영 교장은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을 가정에서 보내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이런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정을 느끼고 즐거운 추석 연휴가 될 수 있었을 것"이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1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