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소중한 몸과 마음 서로서로 존중해요
2021-09-27 13:32:29최종 업데이트 : 2021-09-27 13:32:26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비대면으로 보는 인형극도 재미있어요

비대면으로 보는 인형극도 재미있어요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서세영)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27일 '소중한 몸과 마음 서로서로 존중해요'라는 주제로 비대면 성폭력 예방인형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굿네이버스의 무료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인형극을 통해 친밀감이나 애착을 이용한 지속적인 유인행위를 차단하고 자신의 몸과 마음을 소중히 여기는 법, 상대방의 경계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또래문화와 가치를 형성할 수 방법을 배웠다. 또한 O,X 퀴즈를 통해 비대면 진행이었지만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O, X 퀴즈도 열심히 참여해요

O, X 퀴즈도 열심히 참여해요



2학년 학생은 "나의 몸이 소종하다는 것을 알았다. 낯선 사람을 만나면 아무 말도 하지 말고 어른들에게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1학년 학생은 "안돼요. 싫어요 등 싫은 기분을 말로 표현 할 수 있도록 연습하겠다"고 말했다.

 

1학년 담임선생님은 "안전을 위해 부모님의 허락받기,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허락을 받지 않았다면 차에 태워준다고 해도 타지 않기, 친구가 동영상을 보여주며 따라 해 달라고 하면 안 된다고 거절하기 등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세영 교장은 "인형극을 통해 갈수록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성폭력에 대해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됏다. 학생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지키고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내년에는 예전처럼 강당에서 학생들이 재미나게 인형극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4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