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온라인 지역축제 ‘영통커피축제’ 진행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원으로 첫 온라인 커피축제 진행
2021-10-15 15:50:13최종 업데이트 : 2021-10-15 15:50:12 작성자 : 시민기자   이윤희

영통커피축제 포스터

영통커피축제 포스터

 

영통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영애)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지원을 받아 온라인 지역축제 '영통커피축제'가 10월 18일(월) 영통아나바다-온·오프마켓을 시작으로 약 한달간 진행된다.

 

영통커피축제는 2015년부터 매년 10월 반달공원에서 진행됐던 행사이다. 코로나19에 영향으로 작년에는 진행되지 못했으며 올해는 온라인으로 영통커피축제를 진행한다.

 

2021년 온라인 지역축제 영통커피축제는 나눔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지역사회 소상공인 지원 및 나눔실천의 프로그램으로 영통아나바다-온·오프마켓, 카페체험, 커피홈키트체험, 나눔토크콘서트, 라디오영통에 보이는라디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영통아나바다-온·오프마켓은 10월 18일(월)~22일(금) 복지관 햇살마당 및 온라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카페체험은 영통구 인근 10개 카페에 지역주민들이 방문하여 카페원데이클래스를 즐길수 있도록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아이들과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달고나 키트, 친환경커피클레이키트, 친환경커피버섯키트로 구성된 '집콕놀이 홈키트'는 3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우편발송할 예정이다.

 

지역주민(후원자, 자원봉사자)과 함께 나눔문화활동의 중요성에 관한 나눔 토크 콘서트는 기조강연과 토크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영통1동 주민들이 진행하는 라디오영통(보이는 라디오)을 통해 코로나19 시대를 살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영통커피축제에서 모아진 수익금은 2021년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으로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영통커피축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