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곡선초, 경기도교육청, 경인교대 협력 '예비교사 현장실습 협력학교' 운영
2021-11-05 14:45:52최종 업데이트 : 2021-11-05 14:45:50 작성자 : 시민기자   함유경

곡선초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곡선초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곡선초등학교(교장 추홍엽)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3주 동안 경인교대 3학년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예비교사 현장실습 협력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곡선초등학교는 예비교사들이 교직 현장에 대한 이해와 수업 능력의 신장을 바탕으로 미래 교육 현장에 적합한 교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예비교사 현장실습 협력학교'를 3년째 운영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상황 속에서, 예비교사들은 교사 교육과정과 배움중심 수업,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에듀테크와 실시간 쌍방향 수업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내 연수에 참여하였다. 또한, 학년별 전문적 학습 공동체에 참여하여, 다양한 형태의 원격 수업 방법, 학급 운영과 생활지도, 교육 공동체 속 의사소통 등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교생선생님의 코딩수업을 듣는 6학년 학생들

교생선생님의 코딩수업을 듣는 6학년 학생들

예비교사 현장실습 실습세미나

예비교사 현장실습 실습세미나



특히, 곡선초등학교는 2021년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온․오프라인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e-book, PDF, 동영상 등)를 활용하여 제작한 교육자료 중 교육과정 적합성을 충족시키는 넓은 의미의 교수․학습 자료를 의미한다. 예비교사들은 선배교사들의 지도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를 제작하고, 실습 세미나를 통해, 동료 교사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이를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한 이해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더욱 주목받을 에듀테크와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이해가 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곡선초, 예비교사

연관 뉴스


추천 4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