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밤밭노인복지관, 커피향 솔솔 홈카페 O.P.E.N. 마무리
커피향 가득한 O.P.E.N. 마무리
2021-12-01 11:19:33최종 업데이트 : 2021-12-01 11:19:31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예린

홈카페 오픈 사진

홈카페 오픈 사진


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은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 일환으로 홈카페 O.P.E.N.(Ontact Program cafeE & seNior)를 진행했다.

 

홈카페 O.P.E.N.은 33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5월 20일 사전 교육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홈카페 즐기기(핸드드립, 이브릭, 모카포트 등 커피 직접 만들기), 일상생활 속 커피 즐기기(아포카토 만들기, 방향제/탈취제 만들기, 카페 방문하기) 등의 활동으로 커피에 대해 친근감을 갖고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커피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거쳐 어르신들이 직접 내린 커피를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카페 오픈 사진

홈카페 오픈 사진

어르신들은 직접 내린 커피를 가족, 친구, 경비원, 미용실 원장님 등 주변의 고마운 지인들 대상으로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 지역 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지역사회(서울 24시 감자탕, 드림디포 수원성대점, 뚜레쥬르 성대율전점, 강약국, 율천동 행정복지센터 등)에도 따뜻한 커피를 나눠드렸다.


커피를 전달 받은 지역주민들은 "어르신들이 직접 내린 커피 너무 잘 마셨다. 향도 맛도 너무 좋았고 어르신들의 솜씨가 대단하신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홈카페 오픈 사진

홈카페 오픈 사진

밤밭노인복지관, 홈카페, OPEN, 커피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