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매화초,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주간' 운영
소중한 우리 지켜주실꺼죠?
2021-12-01 16:10:54최종 업데이트 : 2021-12-01 16:10:34 작성자 : 시민기자   유민정
아동권리, 아동학대예방

아동권리, 아동학대 바로 알기

수원매화초등학교(교장 백정숙)는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주간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주간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아동학대 예방주간(11월 22일~26일) 동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내용으로 ▲1, 2학년 '아동보호 및 권리에 관한 그리기' ▲3, 4학년 '아동학대예방으로 6행시 짓기, 아동보호 및 권리 관련 그리기, 아동 인권 보호 관련 표어 짓기' ▲5, 6학년은 '아동 인권 보호 관련 노래 영상 만들기, 아동학대예방 포스터 만들기,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인권신문 만들기'이다. 

또한,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아동권리와 아동학대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자료 전시, 아동학대예방문구가 담긴 트래블택을 제작 및 배부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아동학대예방에 힘을 쏟을 수 있도록 했다.
아동학대예방 트래블택

소중한 우리, 지켜주실꺼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학대받는 친구들이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른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동의 미래를 짓밟는 어른이 학대를 멈췄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매화초 백정숙 교장은 "최근 아동학대 사건들을 보며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들에 심각성을 느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고 보호받으며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매화초, 학교사회복지실, 아동학대예방, 가정폭력예방

연관 뉴스


추천 5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