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칠보초, 응원의 말로 힘찬 새학기 시작해요
2022-03-25 11:16:45최종 업데이트 : 2022-03-25 11:16:43 작성자 : 시민기자   최한정

 전시된 응원의 말을 읽고 있는 학생들 학생들이 보내 준 응원의 말

전시된 응원의 말을 읽고 있는 학생들 학생들이 보내 준 응원의 말



칠보초등학교(원새연 교장) 학교사회복지실과 wee클래스에서는 새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어서와~! 이런 새학기는 처음이지?' 문화행사를 22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듣고 싶은 응원의 말을 사회복지실과 wee클래스에 제출하고, 교내 학년별 전시를 통해 모두가 서로를 응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4~6학년 학생들은 우리학교 알기 능력고사를 자율적으로 실시해 2022학년도 새롭게 바뀐 칠보초등학교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응원의 말을 보며 친구들과 다 같이 2022년도를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친구와 함께 사회복지실에 놀러 오면서 친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응원의 말을 작성하고 새학기 포춘쿠키를 뽑는 학생들 모습

응원의 말을 작성하고 새학기 포춘쿠키를 뽑는 학생들 모습


한편, 칠보초등학교에는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되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상담을 전문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원새연 교장은 "수원시 교육지원 사업인 학교사회복지사업과 wee클래스로 학생들의 복지와 심리방역 모두 지원하고 있다"며 "두 사업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와 학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생들이 보내 준 응원의 말

학생들이 보내 준 응원의 말

칠보초, 칠보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업, wee클래스, 응원의 말, 행복한 학교만들기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