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원초등학교 "편지왔어요" 인성교육주간 가정연계 문화활동
부모님께 감사편지쓰기
2022-05-10 10:31:52최종 업데이트 : 2022-05-10 14:16:32 작성자 : 시민기자   이효주

'편지 왔어요' 가정연계 문화활동

가정연계 문화활동 홍보


매원 초등학교는 인성교육주간을 맞이하여 가정과 연계하는 문화 활동을 진행했다. 5월 첫째 주에 학급별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후에는 효(孝)와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편지를 썼다. 학생들은 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는 편지를 쓰고 우표를 붙여서 가정으로 발송했다.

 

전자 매체를 통해 빠르고 간결하게 소통하는 요즘, 연필로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으로 편지를 쓰며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활동은 인성교육은 물론 학생들에게도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 또한 매원 초등학교 전경과 교표를 담은 학교 우표를 제작하고 편지 봉투에 붙여 특별함을 더했다. 
 

편지를 쓰고 주소를 적는 학생

편지를 쓰고 주소를 적는 학생

 

편지쓰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표를 처음 붙여보았어요. 학교 우표라서 더 좋아요", "우체부 아저씨가 집으로 배달해 주시면 부모님이 깜짝 놀라며 기뻐하실 것 같아요. 편지는 언제 도착하나요?"라며 기쁨과 설렘을 표현하기도 했다.

 

매원 초등학교 이재순 교장 선생님은 "부모님께 손 편지 쓰기에 참여한 매원 어린이들 사랑합니다. 앞으로 부모님께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참된 매원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사랑스러운 자녀의 마음이 담긴 손 편지를 우편으로 받는 부모 또한 기쁨과 보람을 느낄 것이라 기대한다. 
 

학생들이 쓴 편지를 가정으로 우편 발송

학생들이 쓴 편지를 가정으로 우편 발송

 

매원 학교사회복지실은 가정과 연계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하여 '··힘의 행복 매원'이라는 교육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있다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의 감사와 사랑이 담긴 손 편지 쓰기를 통하여 더욱 행복한 '매원교육공동체'를 응원한다. 

추천 7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