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더 가까워지고 친해진 우리반 친구들
수원 고현초등학교, 학급응집력 향상 활동
2022-05-11 10:42:33최종 업데이트 : 2022-05-10 16:19:23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3학년 학급응집력 활동 진행

수원시 고현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학급 응집력 활동 


수원시 고현 초등학교(교장 박경숙) 학교 사회복지실에서는 10일 3학년 및 5학년을 대상으로 학급 응집력 활동 '더 가까워지고 친해진 우리'를 진행했다.

'더 가까워지고 친해진 우리'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친구들과의 소통 시간이 줄고 친밀감이 떨어져 친구 관계가 소원해지는 상황에서 학급 친구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것에 목표를 둔 것이다. 

'더 가까워지고 친해진 우리'는 우리들의 약속을 시작으로 몸풀기 게임, 나를 표현해 보기, 우리들의 이야기 등 풍성한 내용을 기반으로 2시간 가까이 진행되었다. 친구가 말할 때는 진심으로 듣고 비난하지 않으며, 칭찬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보여 한다는 내용이었다. 또한 다른 친구의 험담을 하지 말이야 한다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
 

친구들의 발표엔 아낌없는 박수를

친구들의 발표에는 아낌없는 박수를


5학년 학생은 "내가 발표할 때 친구들이 뭐라 할까 걱정되었는데 친구들이 박수도 쳐 주고 잘했다고 응원해 주어 고마웠어요."라며 " 이 시간을 통해 친구끼리 더 가까워진 느낌이고 앞으로 친구의 말을 열심히 들어 줄 거예요."라고 전했다. 
3학년 학생은 "손 벽치기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내가 틀렸는데도 친구가 뭐라 하지 않고 방법을 잘 알려줘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모든 활동에 진심인 우리 반 친구들

모든 활동에 진심인 우리 반 친구들


박경숙 교장은 "길어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급 응집력 활동을 통해 친구와의 관계가 좋아지고 부드러운 학급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학교생활에 소원해지는 친구 없이 모두 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1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