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스무살의 너희들을 응원해!"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성년의날 기념 행사 열려
2022-05-18 14:53:22최종 업데이트 : 2022-05-18 14:53:19 작성자 : 시민기자   우미선
세계시민양성교육 활동사진 3장

세계시민양성교육 활동사진 3장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설동주 안드레아 센터장, 이하 센터)는 지난 16일 '성년의 날'을 기념하여 이주배경 청소년들과 함께 세계시민양성교육 '스무살의 설레임' 행사를 진행했다.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년의 의미와 중국, 일본, 미국, 멕시코, 유럽 등 다양한 국가별로 성년의 날을 기념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여 국가별로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성인으로서 책임감에 대해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세계시민양성교육에 참여한 학생 중 올해 20살이 된 학생 2명에게 직접 장미꽃을 전달하고 교육참여 이주배경청소년은 '향수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15가지 이상의 향료를 맡아보며 내가 원하는 향을 골라 직접 향수를 제조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를 선물 받았다. 

성인이 된 중국출신 이주배경청소년은 "오랜만에 센터에 와서 친구들을 만나 좋았다. 20살이 됐다고 장미꽃도 받고 축하도 받아서 쑥스럽지만 기분은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매년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한 테마별 교육과 한국사회·문화 이해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운영중이다.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프로그램 문의  : 031-247-1324

#중도입국청소년, #청소년, #세계시민양성교육, #성년의날, #성인식, #수원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