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제로캠페이너 양성교육 수료식
2022-06-17 11:41:15최종 업데이트 : 2022-06-21 15:51:22 작성자 : 시민기자   이윤희

'네모의 용기, 그린라이트' 제로캠페이너 양성교육 수료식 및 활동가 위촉식에서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네모의 용기, 그린라이트' 제로캠페이너 양성교육 수료식 및 활동가 위촉식 모습



영통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영애)은 환경 문제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15명이 제로웨이스트 운동을 실천하는 '네모의용기, 그린라이트' 캠페이너 양성교육 수료식 및 활동가 위촉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과 생태친화적 감수성 향상 마을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3월 1차 교육을 시작으로 5월 8차 교육까지 총16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수료생은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역할을 찾고, 양말목 행잉플랜트, 친환경 행주, 고체 샴푸바, 친환경 삼베수세미 등 대안 생활용품을 직접 제작해 보았다.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는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가로 위촉돼 지역사회 캠페인과 체험부스 운영, 제로웨이스트 마을 지도 제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로웨이스트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일상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영애 영통종합사회복지관장은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가진 주민들이 모여 지역사회의 보존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이 프로그램이 환경보전을 위한 작은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