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리는 나답게, 아름답고 가치롭게 자랄 거예요"
수원가온초, 느린학습자 지원사업 '나.아.가.기' 이야기
2022-06-21 14:36:13최종 업데이트 : 2022-06-22 13:27:14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영
한글 젠가로 한글 단어를 더 많이 만들어봐요!

한글 원목블록으로 한글 단어 만들기 게임을 하고 있는 학생들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 가온드림 학교사회복지실은 지난 3월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는 '나(답게) 아(름답게) 가(치롭게) 기(쁘게)'(이하 나.아.가.기.)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계성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이 대부분 상황 대처능력이 부족하고 감정 표현에 서투른 특징으로 인해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나.아.가.기' 사업은 이러한 학생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느린 학습자의 사회성 향상과 원활한 학교 적응,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에 파견된 전문가가 아동과 주 3회 정기적으로 만난다. 전문가는 파악된 아동의 욕구를 기반으로 인지 학습 및 사회 적응력 향상 활동을 진행하며 기초학습 능력과 사회 기술 및 일상생활 적응행동의 성장을 돕고 있다. 

본교에서는 학생 3명을 선정하여 개인별, 수준별 학습을 지원하며 다양한 보드게임 및 창작 공예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사회성,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맞춤형 일 대 일 인지학습 및 사회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매주 선생님과 공부하고 다양한 보드게임과 만들기도 하니까 정말 재밌어요. 최근 국어 수업에서 발표를 잘했다고 반 친구들이 칭찬해 줬는데 가온드림에서 지금처럼 함께 즐겁게 배우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5학년 느린학습자 학생의 담임교사는 "기초 학력이 매우 부진했던 우리 반 학생은 특히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점점 밝아지고, 아직 또래에 비해 학습 격차가 있지만 이전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김재영 가온초 교장은 "매년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기초학력 교실이 운영되고 있지만, 이처럼 개별 맞춤의 학습 및 정서 지원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이렇게 좋은 사업을 지원해줘서 학교에서 소외 받지 않고 학생 개개인의 '성장 시계'에 맞춰 느리더라도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격려를 전했다. 
 

일대일 학습지원으로 국어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 모습파견된 선생님과 일대일 맞춤 학습을 하고 있어요!문화체험으로 간 영화관람 전 함께한 모습5월엔 함께 영화관람도 했어요!

연관 뉴스


추천 7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