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나의 고운 언어 사용, 행복한 우리학교
효성초등학교, '긍정 언어 사용' 캠페인 진행
2022-06-30 15:03:36최종 업데이트 : 2022-06-30 15:03:3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중희

긍정언어사용하기 포스터 전시 관람하는 모습

긍정언어사용하기 포스터 전시 관람


 

효성초등학교(교장 정춘숙)는 지난 22일 학교폭력 예방 활동 차원에서 '긍정언어 사용하기 캠페인'과 전교생이 참여하는 '긍정언어 사용 학급' 활동을 진행했다.


'수원愛 통통봉사단'과 학생 임원들이 주체가 되어 아침 등교 시간 및 쉬는 시간에 학생들이 그린 '긍정언어 사용 포스터' 전시 및 '바르고 고운 언어 사용'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효성초등학교는 2015년부터 지속적인 언어습관 개선 활동을 통해 욕이나 비속어를 사용하는 학생 수는 현저히 줄었다고 판단했다. 다만, 친구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거나 다툼의 원인이 되는 부정적인 표현을 방지하고 긍정언어를 적극 장려하고자 연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4학년 함00 학생은 "긍정적인 언어표현과 바른 언어습관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친구와의 관계에서 내가 평소 사용하는 말이 친구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어 반성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2학년 2반 임선영 담임교사는 "'어떻게 말할까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급을 만들고, 바르고 고운 언어를 사용하기로 약속했다"라며 "친구의 말 한마디가 학급 분위기를 좌우하는 만큼 이번 긍정적인 언어 활동이 매우 의미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학교사회복지사업, 긍정언어사용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