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가온초,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성장해요!”
부모 교육을 통해 만나는 부모의 내면 아이 성장기
2023-06-05 15:27:36최종 업데이트 : 2023-06-05 15:27:32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영

2회기 여러가지 다양한 감정 인식하기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모습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 안전생활인권부 가온드림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5월 17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6주간 'Book적 Book적 우리 가족 책놀이터' 부모교육을 진행중이다. 


심리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은 '그림책'을 활용하여 부모 마음과 아이 마음을 살피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모 스스로 자신의 마음에 관심을 갖고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경험을 통해 나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4회기 부모교육 모습

정서조절,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단절됐던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고 아이들의 부모로서가 아닌 나 자신을 온전히 들여다보며 자기표현과 공감, 나를 힘들게 하는 감정을 조절하고 내 삶의 지휘자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5회기에 걸쳐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가온초 부모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부모는 "평소 양육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어도 물어볼 데도 없어 힘들고 답답했는데 부모교육이 있다고 해서 신청하게 됐다. 매주 과제를 할 때 다시 학생으로 돌아간 듯한 기분도 들지만 엄마가 아닌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5회기의 그림책 활용 부모교육이 끝난 후에는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자녀 양육 태도, 자녀의 성격적 특성과 부모와의 성격적 차이점 등을 알아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추가로 마련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