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밤밭노인복지관, 밤밭어르신 문화즐김 ‘마음잇기 원예활동’
2023-07-24 10:21:47최종 업데이트 : 2023-07-24 10:21:46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예린

마음잇기 원예활동 사진

마음잇기 원예활동 사진


밤밭노인복지관에서는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어르신 즐김터를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 즐김터 프로그램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민간시설과 함께 여가·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현재 시니어 필라테스와 마음잇기 원예활동 2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마음잇기 원예활동'의 경우 올 해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1시에 8명(남1명,여7명)의 인원으로 진행된다. 어르신의 여가문화생활 만족감을 높이고 어르신들의 주도적 활동과 자조모임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고독감을 경감시키고 우울감을 감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마음잇기 원예활동 사진

마음잇기 원예활동 사진

지난 12일 '봄 플라워'에서는 <나 자신에게 꽃 선물>이라는 주제로 활동을 했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사용할 꽃들의 특징을 설명 들었다. 꽃꽂이를 하며 어르신들은 꽃과 관련된 정보를 나누고, 서로를 아낌없이 칭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어르신들은 꽃꽂이 프로그램이 "행복하고 즐겁다", "꽃꽂이를 하고 직접 만든 꽃을 집에 가져가서 장식하니 기쁘고 힐링된다"고 말했다.

마음잇기 원예활동 사진

마음잇기 원예활동 사진


한편, 관계자는 "마음잇기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네트워크망을 형성하여 노인 스스로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밤밭노인복지관, 밤밭, 수원, 율전동, 어르신즐김터, 경기복지재단, 경기도, 밤밭어르신즐김터, 원예활동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