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밤밭노인복지관, 2023년 환경사랑·이웃사랑 바자회 ‘밤밭Green마켓’ 개최
밤밭노인복지관, 2023년 환경사랑·이웃사랑 바자회 ‘밤밭Green마켓’ 개최
2023-09-08 17:05:24최종 업데이트 : 2023-09-08 17:05:20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예린

수원시 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은 지난 8일 지역사회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한 환경사랑·이웃사랑 바자회 '밤밭 Green마켓'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어르신, 아동, 청소년 등 다양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어르신 동아리의 색소폰 합주, 밴드 공연 등의 싱싱가요제를 시작으로 노인심리검사,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양말 목공예 등의 체험이 가능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함께 운영되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백혜련 국회의원, 황대호 경기도의원, 우용구 수원특례시 어르신돌봄과장, 김하수 율천동장, 고재화 동보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시대표, 이영설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장, 안광수 수원성교회 담임목사를 비롯한 지역사회 기관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케이바이오팜, CJ 프레시웨이, 승리상사, 드림디포 수원성대점, 이마트 수원점, 르블랑제리다움 베이커리, 달쏭쿠키제작소, 농업회사법인 만석 주식회사, 에스할인마트, 봄플라워, 파리바게트 율전주공점, 플로레오 등 지역사회 업체도 바자회에 함께했다. 

고○○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사람을 멀리한 지 2년이 넘어가니 혼자 있는 것이 습관이 됐다. 사람을 만날 계기가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줘 고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조성호 관장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과 복지관을 이용해주시는 어르신,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밤밭노인복지관이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바자회는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타포린 백과 장바구니를 활용하여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섰으며, 생활용품, 건강식품,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전자레인지를 구입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밤밭노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바자회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